티스토리 뷰
728x90
반응형
1. 클래스 작성
2. 객체 생성
3. 객체 사용 (변수/메서드 호출)
소스코드
public class code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Tv t = new Tv();
t.channel = 7;
t.channelDown();
System.out.println("현재 채널은"+t.channel+"입니다.");
}
}
class Tv{
//TV 속성(멤버변수)
String color;
boolean power;
int channel;
//TV 기능(메서드)
void power() {power =! power;}
void channelUp() {++channel;}
void channelDown() {--channel;}
}
728x90
반응형
'Java > JAVA의 정석_객체지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오버로딩(overloading) (0) | 2022.10.26 |
---|---|
Instance 메서드 VS Static 메서드 (0) | 2022.10.26 |
기본형 매개변수 (0) | 2022.10.26 |
클래스 변수(CV)와 인스턴스(IV) 변수 (0) | 2022.10.05 |
객체지향 언어(OOP)란? (1) | 2022.09.12 |
댓글
250x250
반응형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