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728x90
반응형

1. 클래스 작성

2. 객체 생성

3. 객체 사용 (변수/메서드 호출)

 

소스코드

public class code1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		Tv t = new Tv();
		t.channel = 7;
		t.channelDown();
		System.out.println("현재 채널은"+t.channel+"입니다.");
		
	}
}
		
		
class Tv{
	//TV 속성(멤버변수)
	String color;
	boolean power;
	int channel;
	
	//TV 기능(메서드)
	void power() {power =! power;}
	void channelUp() {++channel;}
	void channelDown() {--channel;}
}
728x90
반응형

'Java > JAVA의 정석_객체지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오버로딩(overloading)  (0) 2022.10.26
Instance 메서드 VS Static 메서드  (0) 2022.10.26
기본형 매개변수  (0) 2022.10.26
클래스 변수(CV)와 인스턴스(IV) 변수  (0) 2022.10.05
객체지향 언어(OOP)란?  (1) 2022.09.12
댓글
250x250
반응형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